'온·오프라인 O2O 플랫폼 식자재 대장주 360마트‘설명회(사진제공=휴박스)
[라이센스뉴스 반종민 기자] 휴박스와 한국농수축산유통협동조합이 ‘온·오프라인 O2O 플랫폼 식자재 대장주 360마트’ 설명회를 지난 25일 오후 4시 농수산식품공사 가락몰 팔도마당에서 개최했다 밝혔다.
한국농수축산유통협동조합(김근길 사업단장)과 휴박스(윤건수 대표)가 온라인과 오프라인을 연결하는 O2O 플랫폼을 체결해 휴박스가 위탁하는 방식으로 플랫폼을 운영하기로 합의한 후 지방자치단체 및 상인들을 대상으로 첫 설명회를 개최했다.
이번 설명회는 ‘스마트형 마트’ 운영과 판매방향, 재래시장의 온정 문화, 현 트랜드를 입힌 O2O 모델을 통해 IT기술이 결합한 플랫폼, 국외 수출등을 설명했다.
앞으로 360마트는 기존의 식폼류을 벗어나 각종 공산품을 진열될 예정이며 QR코드를 통해 제품의 상세설명 및 결제까지 연결되는 체험샵과 각종 지방단체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안내하게 된다.
이번 360마트 입점으로 휴박스의 국내 군인공제회 군번몰, 대한민국재향경우회 폴리웰, GOODTV godmade, CTS 1004joy 등의 폐쇄몰을 비롯해 각종 오픈몰에서 판매가 진행되며, 또한 휴박스의 해외 매칭기업을 필두로 해외시장에도 판매가 진행될 것으로 보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