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WORKSHOP

고객단 전진대회_19.jpg

스카이라이프 고객단 전진대회

최근 전국의 스카이라이프 파트너와 각 고객단에서 전진대회를 시행하였습니다. 수도권(8/28)을 시작으로 동부(9/5)와 서부(9/7) 등 3개 고객단 모두 성공적으로 진행된 전진대회. 그 날의 현장 분위기를 임직원 여러분들께 공유 드립니다.

[ 1.수도권 고객단 ]

수도권 고객단은 스카이라이프 임직원과 대리점 대표님의 소개 후, 상반기 영업실적을 기준으로 우수 대리점 시상식을 진행 하였고종합상, Mass, 멀티룸, DPS, 이동체, 신규대리점 부문에 대해 총 14개 대리점이 수상했습니다. 이후 대표님의 인사말씀으로 오찬 행사를 진행했습니다. 대리점에게 제공된 경품은 가입자 확대를 위해 필요한 공유기를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쿠폰으로 제공되었습니다. 이번 기회에 대리점들이 당사 온라인 몰에 방문하고 구매를 해 봄으로써 앞으로도 온라인몰을 적극적으로 이용, 구매가 재구매로 연결 될 수 있도록 유도하였습니다.

고객단 전진대회_01.jpg
고객단 전진대회_02.jpg

당일 행사는 언제나처럼 어색함을 찾을 수 없는!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진행되었고, 마치 오랜 친구들처럼 웃음이 끊이지 않은 채 화기애애한 분위기 속에 행사가 진행되었습니다. 실제로 수도권고객단의 경우 평균 10년 넘게 스카이파트너로 함께하고 있는 대리점들이 많아 대표님들 간 돈독한 우정을 느낄 수 있을 정도였습니다. 3개의 고객단 중 처음으로 전진대회를 진행하여 다소 부담과 걱정이 있었으나 말랑말랑(?)한 분위기 속에서 행사가 잘 마무리되어 다행이라는 소감을 전해주셨습니다. ㅎㅎ

고객단 전진대회_03.jpg
고객단 전진대회_04.jpg
고객단 전진대회_05.jpg

[ 2.동부 고객단 ]

동부고객단에서는 17개 CSC 대표님들과 함께 우수대리점 전진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사회를 맡은 김종오 동부고객서비스팀장님의 센스 있는 한 줄 소개와 함께 한 명씩 인사하는 시간을 가진 뒤, ‘지속가능한 동반 성장을 위한 제언’을 주제로 이진호 동부고객단장님의 발표가 있었습니다. 스카이라이프 앞에 놓인 기회와 비전에 대해 살펴보고, 하반기 목표 필달(必達)과 실적 우상향 의지를 다질 수 있는 시간이었습니다. 이진호 단장님은 대리점의 성과에 대해 충분한 인센티브와 포상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습니다.

고객단 전진대회_06.png

이어서 상반기 동부고객단에서 우수한 영업성과를 보여준 대리점에 대해 시상식을 진행했습니다. 목표달성 우수상, 목표달성 최우수상, T.M.I 최다실적상 3개 부문에 대해 각각 3개 대리점이 수상했습니다. 그 중 2개 대리점은 목표달성과 최다실적 두 가지 부문에 대해 동시수상을 기록하기도 했습니다. 

고객단 전진대회_07.jpg
고객단 전진대회_08.png
고객단 전진대회_09.png
고객단 전진대회_10.png

모두가 기다려온 경품 추첨 시간이 다가오자 장내는 흥분으로 가득 찼습니다. 추첨은 각 대리점 대표님들이 직접 경품 이름이 담긴 캡슐을 뽑는 방식으로 진행되었기 때문에 뽑기 운이 중요했습니다. 가장 좋은 상품인 TV 당첨자가 된 가온아이시티 한창식 대표님은 조경연 부산울산지사장님과 하이파이브를 하며 기쁨을 만끽했습니다. 차례로 대리점 대표님들의 추첨을 거치고 마지막 4명이 남은 시점에는 긴장감을 유지하기 위해 동시에 결과를 확인했고, 마지막 행운은 부경정보통신 이정한 대표님에게로 돌아갔습니다.

고객단 전진대회_11.png
고객단 전진대회_12.png

행사를 마무리하며 양춘식 대표님은 ‘대리점’이라는 표현 이전에 사용되었던 ‘파트너’를 언급하며 스카이라이프와 대리점 서로 간의 파트너십이 중요하다는 것을 강조했습니다. 그리고 양춘식 대표님의 선창 아래 다같이 동부 고객단 구호인 ‘해내자 순증! 높이자 CS! 함께 스카이라이프!’를 외쳤습니다. 헤어짐의 시간이 아쉽지 않도록 귀가 길에는 양춘식 대표님께서 준비한 ‘춘식이 세트’와 동부 고객단에서 준비한 숙취해소 세트를 대리점 대표님들의 손에 쥐어드렸습니다.

시종일관 유쾌한 분위기 속에 막을 내린 이번 전진대회는 오랜만에 고객단 전체가 오프라인에서 만나는 행사였기에 더욱 뜻 깊고 반가운 시간이었습니다. 한층 깊어진 유대감을 바탕으로 동부 고객단은 앞으로도 열심히 달려가겠다는 의지를 다졌습니다!

고객단 전진대회_13.png
고객단 전진대회_14.png

[ 3.서부 고객단 ]

지난 9월 7일 목요일, 서부고객단은 사장님들을 모시고 “최고의 파트너와 함께 전진하는 서부고객단”이라는 구호로 전진대회를 개최했습니다. 서부고객단 이석호 단장님의 2023년 비전 발표를 들으며, 회사와 파트너의 미래 모습과 방향성에 대한 공감대를 넓히는 시간을 가졌습니다. 그리고 상반기 서부고객단의 영업 성과와 고객서비스 공로에 대한 파트너 시상식도 진행 되었습니다.

고객단 전진대회_15.jpg
고객단 전진대회_16.jpg
고객단 전진대회_17.jpg
고객단 전진대회_18.jpg

잠시 쉬는 시간을 가진 뒤, 양춘식 대표님의 인사 말씀과 건배 제의로 저녁 만찬 행사를 시작했습니다. 특히 “서부고객단 행사에서 그동안 써왔던 유통망이나 대리점이 아닌 파트너라는 표현을 다시 듣게 되어 정말 반갑고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서로간의 파트너십을 더욱 공고히 할 것을 약속하셨습니다. 또한 경품을 받지 못한 파트너 사장님들께서 서운해하지 않도록 “춘식이가 준비한 춘식이 텀블러와 골프공 선물세트”를 따로 준비하는 센스도 발휘해주셨습니다.

고객단 전진대회_19.jpg

이에 화답하듯, 파트너 사장님들께서는 누가 시킨 것도 아닌데 마이크를 들고 오랜만에 함께한 자리에 대한 소감과 감사의 마음을 표현해주셨습니다. 특히 ㈜지원정보통신 박철현 대표님께서는 “앞으로는 아름답고 새로운 모습으로 회사와의 관계를 만들어가겠다”고 말한 뒤 양춘식 대표님과 진한 포옹을 나누는 훈훈한 모습을 보여주셨습니다.

고객단 전진대회_21.jpg

이렇게 2023년 서부고객단 한마음 전진대회는 좋은 분위기 속에서 회사와 파트너간 서로의 마음을 확인하며 잘 마무리 되었습니다. 평소에는 다 못한 이야기들을 활짝 열린 마음으로 함께 나눌 수 있는 고마운 시간이었습니다. 앞으로도 서부고객단은 최고의 파트너 사장님들과 최선을 다해 전진하겠습니다. Best Western! Top Western! Love Western! Go Wetstern!!!

고객단 전진대회_22.jpg

하나의 대리점마다 직원이 적게는 5명에서 많게는 20명 넘게까지 근무하고 있습니다. 우리의 먹고 사는 문제가 중요한 만큼 그들의 삶과 가족도 중요한 문제입니다. 스카이라이프와 함께 20여년 동고동락해온 여러 파트너들과 상생하고 협업하는 관점에서 서로의 발전이 있기를 진심으로 기원합니다.

PS. 3개 단의 전진대회를 기획하고 행사를 진행하는 동안 각 고객단 수석팀의 섬세한 준비와 노력이 있었기에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할 수 있었습니다. 모두 고생 많으셨습니다.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