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4-5.jpg

니TV 팝업 행사 스케치

화문 광장 지니 TV 팝업 행사 <팝업! 펀업> 스케치

시작부터 끝까지 숨 가쁘게 진행되었던 광화문 행사가 지난 6일 무사히 종료되었습니다! 그 험난했던(?) 준비 과정부터 생생한 현장의 분위기까지 모두 전달 드리겠습니다.

작성자 : 사보TF 양인서 대리(TV포털운영팀)

2024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 <팝업! 펀업!>에 KT가 지니 TV 미디어포털 팝업을 진행하게 되어, 당사는 미디어 그룹사의 시너지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좋은 기회라고 판단하여 참여를 하였습니다.


서울의 중심,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되는 큰 행사인 만큼, 스카이라이프의 어떤 점을 대중에게 보이면 좋을지 고민을 했고, “접시 없이 즐길 수 있는 FUN 스카이라이프”, “당신의 라이프 파트너 SkyLife”를 메인 콘셉트로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Fun한 스카이라이프 체험을 위한 서비스 시연 존과 함께 당사의 주력 상품들을 간략하게 소개한 월 디자인으로 부스 우측 구역을 설계했고, 조금은 아리송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접시 없는 스카이라이프”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되었던 웹툰 형식의 디자인을 부스 배경으로 구현했습니다. 부스 좌측에는 길을 걷는 서울 시민들이 당사 부스를 그냥 지나칠 수 없도록, 어린이 날 콘셉트에 맞게 인기 캐릭터 ‘뽀로로 포토부스’ 포토존을 마련했습니다.

4-1.jpg
4-2.jpg

밤낮을 가리지 않고 치열하게 준비한 끝에 행사 당일까지 기획과 준비를 잘 마칠 수 있었고, 광화문 광장에서 가장 통통 튀고 한 눈에 들어오는 스카이라이프 부스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신규 브랜드 컬러인 쨍한 녹색과 행사 메인 컬러인 형광 보라색이 조화롭게 대비를 이루며 시선을 강탈했고, 부스 전면에는 브랜드 컬러의 상의로 갈아입은 공식 캐릭터 ‘뭉대리’가 두 팔 벌려 시민들을 환영했습니다.

4-3.jpg
4-4.jpg

행사 첫날인 5월 4일은 완벽한 어린이날용 날씨로 하루 종일 강한 햇볕이 내리쬐는 화창한 날씨였는데요, 그런 만큼 광화문 광장 전체가 발 디딜 틈 없이 방문객으로 꽉 찼고 ‘뽀로로 효과’로 당사 부스도 여느 맛집의 대기 모습처럼 대기 줄이 길게 늘어지는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첫날 준비했던 경품을 모두 소진하여 다음 날 분으로 남겨뒀던 수량까지 추가로 사용할 만큼 많은 방문객이 방문한 첫날은 아주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4-5.jpg
4-6.jpg

이튿날인 5월 5일은 아침부터 비바람이 몰아치고, 어제와는 다른 나라라고 해도 믿을 정도의 상반된 날씨였습니다. 걱정과 우려 속에 도착한 광화문 행사장에서 저희는 비 새는 천장과 부스 바닥에 흥건하게 고인 물 웅덩이를 마주했습니다.(지금 생각해도 정말 아찔한 장면입니다...) 남은 행사를 무사히 살리기(?) 위해, 거세지는 비와 바람 속에서도 현장에 남아 보수 공사를 지켜보며 늦은 시간까지 관리감독을 진행했고, 마침내 태풍이 와도 버틸 수 있을 것 같은 견고한 몽골텐트까지 설치를 완료하고, 다음 날을 기약하며 2일 차를 마무리했습니다.

4-7.jpg
4-8.jpg

행사 마지막 날인 5월 6일도 여전히 비가 내렸지만, 튼튼하게 만들어놓은 전면 텐트가 있기에 씩씩한 발걸음으로 광화문으로 출근했습니다. 비 오는 날이라 방문객이 많지 않으면 어쩌나 걱정했지만, 그런 우려가 무색하게도 정말 많은 서울 시민들이(우비 입은 아이들과 끌려 나온 것 같은 부모님들) 찾아와 당사 부스에서 즐거운 체험을 하고 돌아갔습니다. 마지막 날이니만큼 뽀로로 친구들과 행사 지원인력들 모두 더욱 열정적으로 운영에 임했고, 행사 종료시간인 5시가 되기도 전에 준비한 1 천 개의 경품도 모두 소진하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4-9.jpg
4-10.jpg

부스를 운영하면서 지나가는 시민분들의 “스카이라이프 이제 안테나 달지 않아도 되나요?” 라는 질문, 젊은 연령대의 커플의 “스카이라이프가 뭐예요?”라는 근본적인 물음, 그리고 행사 마지막 날 “내가 전북 익산에서 스카이라이프를 보고 있는데 말야~ 인증도 가능한데~”라고 친근하게 말 붙여주시면서 경품을 받아 가시던 고객님까지 마주하는 순간순간들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하기 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세련된 스타일의 홍보도 물론 중요하지만, 가끔 이렇게 현장에서 고객과 직접 마주하고, 고객이 아닌 분들에게도 우리의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는 자리의 소중함을 느꼈습니다. 앞으로 고객과 마주하고 우리의 브랜드를 직접 전할 수 있는 기회가 종종 있기를 바라며 이번 행사에 대한 후기를 마칩니다.

행사 시작까지 약 1 개월 가량 밖에 남지 않은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사우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도움으로 홍보/마케팅/디자인/콘텐츠/계약 등 전 차원에서 꼼꼼하고 퀄리티 높은 작업물을 만들어낼 수 있었고, 연휴임에도 현장 방문하여 도움 주셨던 사우 분들께도 감사 인사 드립니다. 특히, '미션임파서블' 급의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내내 힘 써주신 TV포털운영팀 박소연 팀장님과 상품마케팅팀 이일구 팀장님, 광화문 어벤져스 멤버분들께 큰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

i.png
y.png
로고_edited.png

고객센터 :

1588-3002(유료), 080-001-3002(무료), SKYLIFE에 가입된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 평일 09시 ~ 18시 | ※ 고장 A/S 문의 : 09시 ~ 22시(평일/토요일/공휴일)
무선 : 평일 09시 ~ 18시 | ※ 일시/분실정지 : 09시 ~ 22시(평일/토요일/공휴일)

이메일 : helpdesk@skylife.co.kr ㅣ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매봉산로 75 DDMC빌딩 8,9층

대표이사 : 최영범 ㅣ 사업자등록번호 : 117-81-31120 ㅣ 통신판매번호 : 2013-서울마포-1528

bottom of pag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