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TV 팝업 행사 스케치
광화문 광장 지니 TV 팝업 행사 <팝업! 펀업> 스케치
시작부터 끝까지 숨 가쁘게 진행되었던 광화문 행사가 지난 6일 무사히 종료되었습니다! 그 험난했던(?) 준비 과정부터 생생한 현장의 분위기까지 모두 전달 드리겠습니다.
작성자 : 사보TF 양인서 대리(TV포털운영팀)
2024 광화문 가족 동행 축제 <팝업! 펀업!>에 KT가 지니 TV 미디어포털 팝업을 진행하게 되어, 당사는 미디어 그룹사의 시너지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좋은 기회라고 판단하여 참여를 하였습니다.
서울의 중심, 광화문 광장에서 진행되는 큰 행사인 만큼, 스카이라이프의 어떤 점을 대중에게 보이면 좋을지 고민을 했고, “접시 없이 즐길 수 있는 FUN 스카이라이프”, “당신의 라이프 파트너 SkyLife”를 메인 콘셉트로 부스를 마련했습니다. Fun한 스카이라이프 체험을 위한 서비스 시연 존과 함께 당사의 주력 상품들을 간략하게 소개한 월 디자인으로 부스 우측 구역을 설계했고, 조금은 아리송하게 느껴질 수 있는 “접시 없는 스카이라이프”를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공식 인스타그램에 게재되었던 웹툰 형식의 디자인을 부스 배경으로 구현했습니다. 부스 좌측에는 길을 걷는 서울 시민들이 당사 부스를 그냥 지나칠 수 없도록, 어린이 날 콘셉트에 맞게 인기 캐릭터 ‘뽀로로 포토부스’ 포토존을 마련했습니다.
밤낮을 가리지 않고 치열하게 준비한 끝에 행사 당일까지 기획과 준비를 잘 마칠 수 있었고, 광화문 광장에서 가장 통통 튀고 한 눈에 들어오는 스카이라이프 부스를 마련할 수 있었습니다. 신규 브랜드 컬러인 쨍한 녹색과 행사 메인 컬러인 형광 보라색이 조화롭게 대비를 이루며 시선을 강탈했고, 부스 전면에는 브랜드 컬러의 상의로 갈아입은 공식 캐릭터 ‘뭉대리’가 두 팔 벌려 시민들을 환영했습니다.
행사 첫날인 5월 4일은 완벽한 어린이날용 날씨로 하루 종일 강한 햇볕이 내리쬐는 화창한 날씨였는데요, 그런 만큼 광화문 광장 전체가 발 디딜 틈 없이 방문객으로 꽉 찼고 ‘뽀로로 효과’로 당사 부스도 여느 맛집의 대기 모습처럼 대기 줄이 길게 늘어지는 장면을 연출하기도 했습니다. 첫날 준비했던 경품을 모두 소진하여 다음 날 분으로 남겨뒀던 수량까지 추가로 사용할 만큼 많은 방문객이 방문한 첫날은 아주 성공적으로 마무리되었습니다.
이튿날인 5월 5일은 아침부터 비바람이 몰아치고, 어제와는 다른 나라라고 해도 믿을 정도의 상반된 날씨였습니다. 걱정과 우려 속에 도착한 광화문 행사장에서 저희는 비 새는 천장과 부스 바닥에 흥건하게 고인 물 웅덩이를 마주했습니다.(지금 생각해도 정말 아찔한 장면입니다...) 남은 행사를 무사히 살리기(?) 위해, 거세지는 비와 바람 속에서도 현장에 남아 보수 공사를 지켜보며 늦은 시간까지 관리감독을 진행했고, 마침내 태풍이 와도 버틸 수 있을 것 같은 견고한 몽골텐트까지 설치를 완료하고, 다음 날을 기약하며 2일 차를 마무리했습니다.
행사 마지막 날인 5월 6일도 여전히 비가 내렸지만, 튼튼하게 만들어놓은 전면 텐트가 있기에 씩씩한 발걸음으로 광화문으로 출근했습니다. 비 오는 날이라 방문객이 많지 않으면 어쩌나 걱정했지만, 그런 우려가 무색하게도 정말 많은 서울 시민들이(우비 입은 아이들과 끌려 나온 것 같은 부모님들) 찾아와 당사 부스에서 즐거운 체험을 하고 돌아갔습니다. 마지막 날이니만큼 뽀로로 친구들과 행사 지원인력들 모두 더욱 열정적으로 운영에 임했고, 행사 종료시간인 5시가 되기도 전에 준비한 1 천 개의 경품도 모두 소진하며 성공적으로 행사를 마무리했습니다.
부스를 운영하면서 지나가는 시민분들의 “스카이라이프 이제 안테나 달지 않아도 되나요?” 라는 질문, 젊은 연령대의 커플의 “스카이라이프가 뭐예요?”라는 근본적인 물음, 그리고 행사 마지막 날 “내가 전북 익산에서 스카이라이프를 보고 있는데 말야~ 인증도 가능한데~”라고 친근하게 말 붙여주시면서 경품을 받아 가시던 고객님까지 마주하는 순간순간들에서 이번 행사를 진행하기 참 잘했다고 생각했습니다.
세련된 스타일의 홍보도 물론 중요하지만, 가끔 이렇게 현장에서 고객과 직접 마주하고, 고객이 아닌 분들에게도 우리의 브랜드를 소개할 수 있는 자리의 소중함을 느꼈습니다. 앞으로 고객과 마주하고 우리의 브랜드를 직접 전할 수 있는 기회가 종종 있기를 바라며 이번 행사에 대한 후기를 마칩니다.
행사 시작까지 약 1 개월 가량 밖에 남지 않은 어려운 상황이었지만, 사우 분들의 적극적인 협조와 도움으로 홍보/마케팅/디자인/콘텐츠/계약 등 전 차원에서 꼼꼼하고 퀄리티 높은 작업물을 만들어낼 수 있었고, 연휴임에도 현장 방문하여 도움 주셨던 사우 분들께도 감사 인사 드립니다. 특히, '미션임파서블' 급의 이번 행사를 성공적으로 개최하기 위해 내내 힘 써주신 TV포털운영팀 박소연 팀장님과 상품마케팅팀 이일구 팀장님, 광화문 어벤져스 멤버분들께 큰 감사 인사를 전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