듀얼코드 소개 및 진행현황
'kt-skylife' 듀얼코드 소개 및 진행현황
순증 위기 극복과 그룹 시너지 창출을 위한 듀얼코드
지난해 KT가 낮은 순증을 기록하고 스카이라이프 또한 TV 가입자 수가 순감하는 등 어려운 환경이 지속되고 있습니다. 그룹사 간 협력으로 순증 위기 극복 시너지를 창출하고자 양사에서 'kt-skylife' 듀얼코드 영업 대리점 개설을 추진하고 있습니다. 이에 따라 5월, 영업기획실과 지역고객본부에서는 'kt-skylife' 듀얼코드 영업 대리점 개설 관련 교육을 연이어 진행하고 있습니다.
'kt-skylife' 듀얼코드 영업 대리점이란?
KT 대리점(영업 한정, ZONE 역무)이 skylife 소속 대리점 지위로 sky tv를 영업하고, KT 대리점 지위로 KT 인터넷을 영업할 수 있도록 이중으로 코드를 개설해 양사 상품 모두 판매 가능하도록 지원하는 시스템입니다. 듀얼코드를 발급받은 KT 대리점은 KT 인터넷과 당사 sky tv(Mass All 단독 3년, 5년 약정) 상품을 판매하게 됩니다. 즉 이전까지는 스카이라이프 대리점에서만 당사 상품을 판매했다면 이제부터는 KT 대리점에서도 우리회사 TV 상품을 판매하게 되면서 다수의 대리점들의 동시다발적 영업을 통해 더 많은 TV 가입자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듀얼코드 개설 절차 및 진행 현황
듀얼코드 개설 절차를 살펴보면 우선 KT 지역광역본부에서 희망점을 조사한 후, KT 영업본부를 통하여 신청을 받습니다. 이후 취합된 희망점 리스트는 스카이라이프 영업기획실을 통해 지역고객본부 내 지사에 전달되며, 지사에서 일정을 조율해 면담을 진행하고 대리점 개설을 지원합니다. 이후 대리점 운영은 각 지사에서 담당하게 됩니다.
현재까지 듀얼코드 개설을 희망하는 50여개 KT대리점이 코드개설을 완료하여 본격적인 사업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또한, 교육 강사님과 고객본부의 지속적인 듀얼코드 교육을 통해 현장 영업도 이뤄지고 있습니다.
<'kt-skylife' 듀얼코드 영업 대리점 교육 일정>
<'kt-skylife' 듀얼코드 영업 대리점 교육 사진_대전>
교육 내용은 당사 정책(수수료+신규지원 등)과 상품 설명 그리고 전산 사용법(접수 및 청약검증 등)이었으며 전체적인 이해를 돕기 위해 스카이라이프에 대해서도 간략하게 소개를 진행했습니다.
향후 시너지 창출 계획
그룹사간 시너지를 극대화하기 위해 올해 7월부터는 KT 인터넷과 sky tv를 함께 판매할 경우 제휴결합을 통한 각 상품별 10% 할인 정책을 준비 중이며 원활한 고객서비스 지원을 위해 지속적으로 유관부서간 소통 중에 있습니다. 더 많은 TV가입자 확대를 위해 'kt-skylife' 듀얼코드 영업 대리점을 신설하고, 신규 대리점 대상 인프라 지원을 강화시키는 등 정책 활성화를 도모할 예정입니다. 더 자세한 내용은 영업기획팀에 문의 부탁 드리며 TV 가입자 순증을 위한 새로운 시도인 만큼 많은 응원과 관심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