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of page
스라브러리 사진.jpg

 서 추천 챌린지

라브러리 도서 추천 챌린지

스라브러리 도서 추천 챌린지! 2월에는 2명의 사우가 추천해주신 책 2권을 가지고 왔습니다. 애나 렘키의 “도파미네이션”과, 빅터 프랭클의 “죽음의 수용소에서”입니다.  두 책을 추천한 이유가 무엇인지 스카이톡에서 확인해 보시고 3월 스라브러리에서도 대여할 수 있으니 경험해 보시기 바랍니다! 


다음 달에는 또 다른 사우의 추천 책이 기다리고 있으니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도서 추천 챌린지에 참여해 주신 박정웅 사원님과 유승환 대리님께 감사드립니다:)

동부고객단 동부Biz영업TF 박정웅 사원

6-1 도파미네이션(흐름출판).jpg

도서 : 도파미네이션 (출처 : 흐름출판)

- 추천 도서: 도파미네이션 (애나 렘키)

사우 여러분은 출/퇴근길 어떤 일을 하면서 시간을 때우시나요? 또 잠들기 직전 무엇을 하며 잠자리에 드시나요? 저는 요즘 유튜브나 인스타그램 쇼트 영상을 많이 보고는 합니다. 


많은 분들이 신문기사 등을 통해 쇼트 영상이 빠른 시각적/감각적 자극을 주어 "도파민"을 방출시킨다는 말을 들어보셨을 것 같습니다. 이렇게 도파민은 우리 일상속에 누구나 밀접하게 관련되어 있는 현상입니다.


제가 소개해드리는 책은 "도파미네이션"입니다. 이 책은 위와 같은 생활 속 도파민에 대해 분석하고 어떻게 도파민에 접근해야 하는지 말합니다.
 

저자가 말하는 바는 크게 3가지입니다.


1. 술, 담배, 쇼핑, 약물, 도박 등 도파민 중독을 일으키는 매체는 다양하다.
2. 누구나 이러한 매체에 중독될 수 있다.
3. 하지만 여러방법을 통해 도파민 중독을 해결할 수 있다.


비단 술, 담배 뿐만 아니라 쇼핑, 음악 심지어 운동까지도 심하면 도파민 중독을 일으킬 수 있는 매체라고 하는데요. 혹시 내가 이러한 매체에 너무 빠져 있지 않은지, 책을 통해 사우 여러분의 생활습관, 루틴 등을 점검해보는 시간이 되면 좋을 것 같아 추천드립니다.

아! 그리고 물론 도파민이 무조건 나쁜 존재/현상은 아닙니다. 육체적/정신적 건강에 필수적입니다.  하지만 모든게 적당히가 필요하 듯 도파민도 적.당.한. 수준이 필요하다는 말씀으로 마무리 짓겠습니다.


감사합니다.

- 다음 챌린지 대상자 : 영업본부 교육훈련TF 이수철 사원

영업본부 영업기획팀 유승환 대리

6_2 죽음의 수용소에서(청아출판사).jpg

- 추천도서: 죽음의 수용소에서 (빅터 프랭클)

처음에는 서점에서 자극적인 제목의 표지에 눈이 이끌려 구입하게 된 책입니다.구입하고 나서야 유명한 스테디셀러이며 수많은 사람에게 영감을 준 책임을 알게 되었습니다.


이 책을 요약하자면 유대인 정신과 의사인 빅터 프랭클이 2차대전 기간 중 나치 강제 수용소에서 겪은 일들을 바탕으로, 삶의 의미를 되찾아주는 자신의 치료법 ‘로고 테라피’를 설명하는 책입니다. 이 책이 흥미로운 점은 저자 자신이 겪은 처절하고 참혹한 순간임에도 불구하고, 독일군에 대한 원망이나 비난을 찾기 어렵다는 점입니다. 


저자는 최대한 객관적인 시선에서 사례들을 설명하며 인간에게 삶의 의미가 얼마나 중요한 지를 역설합니다. 그래서 책이 다큐스럽다는 느낌이 들긴 하지만, 그래도 흡입력이 강하고 시간가는 줄 모르고 읽을 수 있었습니다.


‘왜 살아야 하는 지를 아는 사람은 그 어떤 상황도 견뎌낼 수 있다.’


저자는 다른 수용소에 수감되어 살았는지 죽었는지도 모르는 아내를 떠올리며 결국 버텨낼 수 있었는데요. 삶의 의미에 대해 다시 생각해보고 싶으신 분들, 가족의 소중함을 다시 한 번 생각해보고 싶으신 분들께 이 책을 추천드립니다.

도서 : 죽음의 수용소에서 (출처 : 청아출판사)

- 다음 챌린지 대상자 : 네트워크서비스본부 고객서비스총괄팀 강병구 대리

i.png
y.png
로고_edited.png

고객센터 :

1588-3002(유료), 080-001-3002(무료), SKYLIFE에 가입된 휴대폰에서 114(무료)

유선 : 평일 09시 ~ 18시 | ※ 고장 A/S 문의 : 09시 ~ 22시(평일/토요일/공휴일)
무선 : 평일 09시 ~ 18시 | ※ 일시/분실정지 : 09시 ~ 22시(평일/토요일/공휴일)

이메일 : helpdesk@skylife.co.kr ㅣ 주소 : 서울시 마포구 매봉산로 75 DDMC빌딩 8,9층

대표이사 : 최영범 ㅣ 사업자등록번호 : 117-81-31120 ㅣ 통신판매번호 : 2013-서울마포-1528

bottom of page